티스토리 뷰

인천공항 셀프 체크인을 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하지만, 왠지 키오스크로 하는 것에 부담을 가지신 분들이 의외로 있을 텐데요. 하지만, 길게 줄을 서서 기다리는 것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수속을 밟고 공항에서 면세점 및 편의 시설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좋을 것입니다. 지금부터 인천공항 셀프 체크인과 백드롭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셀프 체크인을 하기 위해서 기다리는 모습
셀프 체크인

 

잠깐! 해외여행 필수품인 여행자 보험은 가입하셨나요?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체크해 보시기 바라요.

▶︎ 일본여행 시 알아두면 좋은 선물리스트

▶︎ 해외여행자 보험 선택 방법 및 주의사항

▶︎ 인천공항 공항버스 시간표

▶︎ 헝가리 부다페스트 여행 선물리스트

▶︎ 미국 입국 시 ESTA, 캐나다 eTA 신청 방법

 

 

인천공항 셀프 체크인하는 방법

해외여행을 하기 위해 인천공항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체크인입니다. 하지만, 인천 공항에서의 체크인은 많은 기다림과 인내심이 요구되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이런 불편함 때문에 이제는 체크인도 셀프로 할 수 있는데요. 음식점 키오스크 주문과 같은 것으로 되어 있고 빠르고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셀프 체크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셀프 체크인하는 위치

각 여객터미널별로 셀프 체크인할 수 있는 위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제1 여객터미널 : A, B, C, D, E, F, G, H, J, K, L, M, N 카운터 앞

• 제2 여객터미널 : B, C, D, E, F, G, H 카운터 앞

 

환전은 하셨나요? 환전 수수료 계산 및 우대받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셀프 체크인 항공사

역시 각 여객터미널별로 셀프 체크인할 수 있는 항공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출발 1시간 전까지 가능하는 점은 미리 체크해 두시기 바랍니다.

• 제1 여객터미널 : 아시아나항공, 에어캐나다, 이스타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에어서울, 진에어, 에어부산, 케세이퍼시픽, 유나이티드항공, 중국국제항공, 중국남방항공, 아메리칸항공, 터키항공, 베트남항공, 에바항공

• 제2 여객터미널 : 대한항공, 델타항공, 에어프랑스항공, 중화항공, KLM네덜란드항공, 에어로멕시코

 

 

셀프 체크인하는 방법

의외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셀프 체크인입니다. 식당 키오스크 주문과 유사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혹시 하시다가 모르면 주변에 직원분들이 있으니 도움을 받으시면 됩니다.

 

1. 예약정보 확인

예약정보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티켓 번호, 여권 또는 예약 QR 코드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대부분은 여권을 진행하기 때문에 여권을 선택 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권 그림의 항목을 선택하시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2. 여권 확인

화면 아래에 '여권 확인'이라는 곳이 있는데, 여권의 커버를 벗기고 화면의 그림처럼 인식시켜 주시면 됩니다. 일행이 여러 명이라면 순서대로 한 명씩 인식시켜 주시면 됩니다.

 

 

3. 좌석 선택

여권 인식이 끝나면 좌석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이 가능한 좌석은 화면에서 별도 초록색이나 다른 색으로 표시가 될 것입니다. 창가 또는 복도 등의 선호하시는 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4. 탑승권 출력

좌석 선택까지 완료하시면 탑승권 출력이 됩니다. 정보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일행이 있으시다면 한 장에 다 표현이 되어서 나올 수도 있으니 당황해하지 마시고 출력된 탑승권을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체크해 보시기 바라요.

▶︎ 일본여행 시 알아두면 좋은 선물리스트

▶︎ 해외여행자 보험 선택 방법 및 주의사항

▶︎ 인천공항 공항버스 시간표

▶︎ 환전 수수료 최저 우대받는 방법

▶︎ 미국 입국 시 ESTA, 캐나다 eTA 신청 방법

 

 

인천공항 셀프 백드롭하는 방법

위에서 셀프 체크인을 다 했으면 이제 수하물을 보내야 합니다. 이 또한 셀프로 할 수 있습니다. 셀프 체크인도 하셨으니 백드롭도 충분히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너무 겁먹지 않으셔도 됩니다.

 

셀프 백드롭하는 위치

각 여객터미널별로 셀프 백드롭할 수 있는 위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제1 여객터미널 : B, C, G, L 카운터 중간

• 제2 여객터미널 : D, E 카운터 중간

 

 

셀프 백드롭 항공사 카운터 위치

백드롭은 모든 여행객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유아 동반, 미주행(미국 본토, 하와이, 괌), 환승이 필요하신 분은 이용이 불가합니다. 그리고 정해진 캐리어 이외의 수하물이 있으시면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대한항공 : 제2 여객터미널, D/E 카운터
• 아시아나 : 제1 여객터미널, C 카운터
• 제주항공 : 제1 여객터미널, L 카운터
• 에어서울/진에어/티웨이항공 : 제1 여객터미널, G 카운터

 

해외여행 시 필요한 비상금은 아래 링크로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셀프 백드롭하는 방법

기본은 수하물로 부치면 안 되는 물건이 없고, 무게가 초과하지 않는다면 셀프 체크인보다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탑승권/여권 확인

위에서 발급받은 탑승권을 기계에 인식시켜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권을 체크인과 같은 방식으로 인식시켜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행 정보가 맞는지 확인하시어 맞다면 아래 '확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2. 수하물 확인

수하물을 벨트 위에 올린 후 무게를 측정하면 됩니다. 무게가 규정에 맞다면 수하물 내에 들어 있지 말아야 할 항목에 대해서 안개가 나오며 '확인'을 선택하시면 수하물 태그가 출력되어 나옵니다.

 

 

3. 수하물 태그 부착

화면에 수하물 태그를 부착하는 방법의 영상이 나옵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부착하시면 됩니다. 도저히 어렵다면 주변의 직원분을 콜 해서 도움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한 번만 해 보시면 어렵지 않으므로 직접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체크해 보시기 바라요.

▶︎ 새벽에도 대출신청 및 입금가능한 상품

▶︎ 해외여행자 보험 선택 방법 및 주의사항

▶︎ 인천공항 공항버스 시간표

▶︎ 환전 수수료 최저 우대받는 방법

▶︎ 주말에도 10분 내 입금까지 가능한 급전 상품

 

 

 

4. 수하물 확인증 출력

수하물이 보내지고 나면 확인증이 출력되어 나옵니다. 이는 나의 수하물을 찾기 위한 중요한 정보이니 잃어버리지 마시고 꼭 보관해 두세요. 가끔 수하물 배달 사고가 발생하는데, 이럴 경우 나의 수하물을 찾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니까요.

 

 

5. 5분 정도 기다림

수하물이 옮겨져서 최종 검사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가끔 깜박 잊고 배터리나 라이터 등을 넣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방송으로 이름을 부르고 물건을 빼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잠시 기다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인천공항 셀프 체크인과 백드롭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즐겁게 출발하는 해외여행 체크인에 의한 긴 줄로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간단하고 빠르게 체크인과 백드롭하여 면세점에서의 넉넉한 쇼핑을 즐기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