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전제품을 구입할 경우 한전에서 구매 비용의 10%를 지원해 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어떠한 제도이며 신청 대상자와 신청 방법 및 기간 등에 대한 확실한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중요한 것은 대상자가 된다면 가구당 최대 30만 원의 금액을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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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에서는 2021년 4월 23일부터 전기 요금 복지할인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복지 확대를 위해서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 시 구입 비용의 10%(가구당 최대 30만 원)을 지원해 주는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신청 방법 및 기간
신청 기간은 2021년 4월 23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23년도의 경우는 '1월 1일 이후 구매하여 환급신청한 건은 정부 예산이 배정된 후 순차적으로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사회복지시설, 장애인, 유공자, 3자녀 이상가구, 대가족, 출산가구, 생명유지장치 사용자입니다.
대가족의 기준은 세대원수가 5인 이상이며 출산 가구는 출생일로부터 3년 미만의 영아가 포함된 가구입니다.
신청 방법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로그인 > 계좌정보 입력 > 신청인 정보 입력 > 구매정보 입력 > 구매 증빙서류 업로드(4가지 종류) > 신청 완료'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사진, 명판 사진(제조번호 또는 시리얼번호, 모델명)
거래내역서, 영수증, 가구원 등본(복지시설은 사업자등록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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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비용 지원 가능한 제품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좋은 것들 중 11개 품목에 대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구매할 제품이나 이미 구매하신 제품의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과 적용기준 시행일을 확인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냉장고, 에어컨, TV 등 지원 가능한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는 아래 파일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이제 고민하지 마시고 1등급의 고효율의 전자 제품을 구입하고 10%의 금액을 환급받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및 으뜸효율 가전제품의 구매비용 지원, 환급 사업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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