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커피를 좋아하고 홈 카페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버츄오를 추천해요.

저희 가족들은 모두 커피를 무척 좋아해서 맛과 분위기, 그리고 경제적인 부분을 고려해서 커피머신을 구입하기로 했어요.

네스프레소-커피-머신-정면
커피 머신 정면
커피-머신과-캡슐-보관함
커피 캡슐 보관함

바로 이것입니다. 저희는 커피캡슐 보관함까지 같이 구입했답니다, 종류별로 보관함에 넣어 두면 정말 이쁘기까지 해요.

골라 마시는 재미

커피 맛에 따라서 여러 종류의 커피 캡슐이 있어서 취향에 따라서 그날 기분에 따라서 골라 마실 수 있어요. 너무 종류가 많아서 일일이 나열하기가 힘드네요.

개인적으로 저는 골드, 실버, 블루, 블랙, 보라색의 캡슐을 좋아해요. 기분에 따라서 선택해서 마셔요.

캡슐 가격이 비싸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준으로 한잔 가격의 1/4 수준으로 생각하면 돼요. 과연 이게 비싼 걸까요? 그냥 타서 먹는 인스턴스 커피에 비해서는 비싸다고 느낄 수 있겠네요.

캡슐 하나를 두번 추출하면 어떨까?

캡슐 하나에는 한잔의 커피를 만드는 적당한 양의 원두가 들어 있어요. 두 번 이상 추출을 하게 되면 불필요한 부분까지 물에 녹아 나오게 돼요. 즉 두 번 추출하게 되면 맛의 차이가 많이 나고 더 많은 양의 카페인이 녹아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커피색의 차이도 많이 나고요.

머신 소음은 조금

머신 소음은 무시할 수 없는 정도로 조금 있어요. 하지만 그윽한 커피 향에 의해서 잊힐 수 있는 정도예요.

많이 예민하신 분이시라면 머신 아래에 스펀지 같은 것으로 미리 깔아 두시면 소음이 조금 줄어들어요. 참조하세요.

오리지널과 버츄오 중 어느 것이 좋을까?

오리지널의 기계값은 10만 원 정도, 캡슐 가격은 100원 정도 저렴해요. 캡슐 호환되는 것도 많고요.

버츄오는 커피의 크레마(커피에서 나오는 거품)가 아주 풍성해요. 잘 추출된 풍미가 넘치는 거품이죠. 맛의 차이가 아주 커요. 그리고 캡슐의 종류도 훨씬 많아서 더 다양한 종류의 맛을 즐길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버츄오를 더 선호하고 추천해요. 스타벅스 커피보다 더 좋더라고요.

 

이상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어요.

다음에는 캡슐의 종류와 맛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728x90